본문 바로가기


[전라매일] “마음공부가 가장 쉬웠어요~”
[전라매일] “마음공부가 가장 쉬웠어요~”
마음인문학연구소2013-12-04

 

“마음공부가 가장 쉬웠어요~”

 

 

 

원광대 마음인문학硏, 전문가 초청 강연

 

2013년 12월 04일(수) 20:20 [(주)전라매일신문]

 

 

 

원광대학교 원불교사상연구원 마음인문학연구소(소장 한내창)가 오는 20일 오후 1시 원불교 중앙총부 법은관(교정원) 대회의실에서 2013년도 ‘마음공부 프로그램 현장 전문가 초청 강연’의 장이 마련된다.

 

이날 마음인문학연구소의 초청 강연은 삼동원 마음공부 프로그램 개발에 양원석 전문가, 청소년 마음공부 프로그램 심심풀이 공동개발에 박세훈 전문가, 원불교 군종교구 인성프로그램 개발에 김홍기 전문가의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 연구소의 주요과제로 우리는 외적으로 나타난 마음의 현상에만 주목하고 있고 이 현상에 이끌려 정작 몸을 통한 마음의 풀림을 잘 발휘하지 못한다. 그래서 몸을 느껴보지 못하게 되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대면하지 않게 된다.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마음공부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현장전문가들을 초청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갖고자 하는 것이다.

 

한편, 이번 초청강연을 통해 마음공부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과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며 의견을 교환하고 마음공부 프로그램에 대한 대중의 환기를 진작시켜 마음공부가 사회적 확산이 돼 현대인의 스트레스 치유에 도움이 되길 기대 된다.

 

 

김봉환 기자

http://www.e-jlmaeil.com/default/index_view_page.php?part_idx=186&idx=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