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검사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심리검사를 통해 개인의 사고, 정서, 성격, 적성, 대인관계, 적응능력 등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를 신청하고 검사를 실시한 후에 전문 상담가로부터 검사결과에 대한 해석을 받게 됩니다.
웹정보서비스
상담신청 예약 바로가기
-> 상담센터에서
상담 확정 통보
-> 예약일자에
심리검사
-> 검사결과
해석

  • 웹정보서비스에서 심리검사 신청 시 다음 내용을 적어주세요.
  • 1. 희망 검사명 1개(검사시간은 참고용이며, 검사 제한 시간은 없음)
  • 2. 상담 가능한 시간{(예) 월 9-12, 목 11-15, 최대한 많은 시간 작성)}

성격검사

MBTI(성격유형검사)

자신의 성격적 선호도를 파악하여 성격특성의 장단점을 알게 되며 자기와 타인의 이해를 통해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20~30분)

에니어그램(성격유형검사)

인간의 성격유형을 9가지로 분류한 성격유형 지표이자 인간이해의 도구로, 개인의 내면을 탐구하고 타인과의 역동을 살펴볼 수 있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20~30분)

LCSI(성격검사)

현재의 심리평가와 타고난 기질 탐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성격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20~30분)

TCI(기질 및 성격검사)

기질과 성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20~25분)

CST(성격강점 검사)

자신의 대표적 성격강점을 구체적으로 인식함으로써 자기이해와 자기계발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40분)

PAI(성격평가 질문지)

개인의 성격적 특성 및 행동적 특성과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대인관계 문제, 스트레스, 알코올 문제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50분)

 스트레스 검사

IESS(통합스트레스 검사)

스트레스에 대한 인지적, 정서적 반응과 개인의 스트레스 취약성 및 스트레스 인자를 통합적으로 측정하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20~30분)

 대인관계 검사

K-IIP(대인관계 검사)

대인관계 원형이론에 근거하여 대인관계 특징을 종합적으로 평가, 진단하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20분)

 진로검사

Holland(진로탐색검사)

직업적 성격유형을 실재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기업형, 관습형의 6개 유형으로 파악하여 그에 맞는 진로 유형과 전공학과 및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45분)

Strong(직업흥미검사)

개인의 직업흥미와 직업흥미에 따른 직업영역 및 그 외 영역에서의 흥미와 선호도를 파악하여 교육 및 진로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35~40분)

KVCT 직무역량 검사

개인이 어떤 직업에 가장 부합되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한 역량과 미흡한 역량을 파악하여 역량개발의 근거를 제공해 주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40분)

 학습검사

MLST(학습전략검사)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개인의 성격적, 정서적, 동기적, 행동적 특성을 파악하고, 전체적인 학습전략에서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학업 성취상의 문제를 이해함으로써 학업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50분)

U&I(학습유형검사)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성격, 행동, 태도 양식을 파악하는 학습유형검사입니다. 공부와 관련하여 고민이 되는 심리적, 성격적 요인을 바탕으로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검사시간: 약 20~40분)